"말로 다 되네"…볼보, SKT와 손잡은 'XC6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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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요약

볼보코리아. 300억원 투자 SKT 인포테인먼트 도입
티맵·누구·플로 등 탑재…5개 트림 6190만원부터

볼보 XC60 T8 인스크립션. 김승모 기자 볼보 XC60 T8 인스크립션. 김승모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최초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적용한 신형 XC60을 선보였다. 개발비로만 300억원을 투자했다고 볼보차코리아는 설명했다.

볼보차코리아는 14일 '뉴 볼보 익스피리언스' 온라인 미디어 행사를 열고 새롭게 장착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이를 적용한 신형 XC60 모델을 공개했다.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차량용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개발된 차세대 커넥티비티 서비스다. 주행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유기적으로 음성 명령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SKT와의 협업으로 약 2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한국 시장에 가장 특화된 데이터와 인공지능(AI)기반 티맵(TMAP), 누구(NUGU), 플로(FLO)를 연동한 최적의 한국형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볼보 XC60 실내. 김승모 기자 볼보 XC60 실내. 김승모 기자 예를 들어 차량에 탑승해 음성으로 '아리아'를 부르고 길 안내를 비롯해 "가까운 주유소 확인해줘"와 같은 정보나 "나 슬퍼"와 같이 감정적인 명령어에도 맞춤형 대답을 내놓는다. 이 외에도 문자 전송은 물론 받은 문자를 읽어주는 기능도 가능하다. 또 집 안의 조명,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을 켜고 끌 수 있는 NUGU(누구) 스마트홈 컨트롤 기능이 탑재돼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새로운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고객들이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LTE 무료 이용 및 신차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음악 플랫폼 플로(FLO) 1년 이용권의 혜택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 '볼보 온 콜(Volvo on Call)' 등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고객과 차량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신규 서비스도 추가된다.

'볼보 카스 앱'은 스마트폰(안드로이드·iOS)으로 차량 잠금 및 해제, 주행 전 온도 설정 등 디지털 키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서비스센터 예약 및 단계별 정비 상황 알림, 정비 이력 조회 등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는 '헤이, 볼보 앱'과 더불어 고객이 실시간으로 차의 상태 및 관리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볼보 XC60 B6 R-디자인. 김승모 기자 볼보 XC60 B6 R-디자인. 김승모 기자 '볼보 온 콜'은 주행 중 비상 상황 발생 시 버튼 하나만으로 24시간 사고 접수 및 긴급 출동 신청, 서비스센터 안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이 IT기술과의 융합으로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이 핵심 마켓으로 자리하고 있는 것은 높은 안목을 지닌 고객들이 있기 때문"이라며 "신형 XC60이 제시하는 더욱 안전한, 그리고 스마트한 주행을 통해 진정한 모빌리티의 진화를 경험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볼보 XC60 B6 인스크립션. 김승모 기자 볼보 XC60 B6 인스크립션. 김승모 기자 XC60은 스웨덴 토슬란다 공장에서 생산되는 볼보자동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다. 전 세계적으로 168만대가 팔리며 유럽 중형 프리미엄 SUV 중 가장 높은 판매를 기록해 왔다.

저공해 가솔린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마일드 하이브리드(B5·B6)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등 3가지 파워트레인을 조합한 5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B5 모멘텀 6190만원, B5 인스크립션 6800만원, B6 R-디자인 6900만원, B6 인스크립션 7200만원, T8 인스크립션 8370만원이다.

신형 XC60 사전 계약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전국 29개 볼보자동차코리아 전시장 및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매년 2천대씩 늘려 5년 안에 2만5천대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목표 1만5천대 판매는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전기차 출시에도 속도를 내 2025년까지 7종을 출시해 모든 세그먼트에서 한 대 이상의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내년 상반기에 첫 양산형 순수 전기차 XC40 리차지(Recharge)와 C40 리차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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