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이 끌던 손수레서 폐지 와르르…갈 길 멈추고 달려간 청년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6일 오후 속초시 영랑교삼거리 건널목에서 노인이 끌고 가던 손수레에서 폐지가 쏟아지자 이를 목격한 청년들이 노인을 돕고 있다.  A씨 제공지난 6일 오후 속초시 영랑교삼거리 건널목에서 노인이 끌고 가던 손수레에서 폐지가 쏟아지자 이를 목격한 청년들이 노인을 돕고 있다. A씨 제공강원 속초지역에서 한 노인이 끌고 가던 폐지가 가득 실린 손수레에서 폐지가 쏟아지자 가던 길을 멈추고 이를 돕는 젊은이들의 모습이 포착돼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 같은 선행은 속초시청에 근무하는 직원 A씨가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면서 알려졌다. A씨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1시 30분쯤 영랑교삼거리에서 신호대기 중 반대편 건널목에서 노인이 끌고 가던 손수레에 있던 폐지가 쏟아지는 모습을 목격했다.

당시 손수레에는 폐지가 노인의 키만큼 쌓여 있었고, 이 중 일부가 균형을 잃으면서 와르르 쏟아졌다.

지난 6일 오후 속초시 영랑교삼거리 건널목에서 노인이 끌고 가던 손수레에서 폐지가 쏟아지자 이를 목격한 청년들이 노인을 돕고 있다. A씨 제공지난 6일 오후 속초시 영랑교삼거리 건널목에서 노인이 끌고 가던 손수레에서 폐지가 쏟아지자 이를 목격한 청년들이 노인을 돕고 있다. A씨 제공
이를 목격한 A씨는 안타깝지만 신호대기 중 반대편 건널목에서 벌어진 탓에 망설이고 있는 사이 때마침 도움의 손길이 나타났다. 장사동에서 영랑동 방향으로 우회전하던 한 트럭이 멈춰서더니 청년 2명이 내려 재빨리 노인을 도운 것이다.

다행히 떨어진 폐지 양이 아주 많지 않아 다시 싣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고, 이로 인해 교통혼잡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모습을 목격한 A씨는 "신호대기 중이라 폐지가 쏟아지는 순간 '어떡하지'하고 망설이고 있는데 반대편에서 오던 청년들이 차를 세우더니 바로 도우러 가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다"며 "30대 정도로 보이는 청년들의 따뜻한 선행이 너무나도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