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이낙연씨는 일베냐?…인격적 모독 사과하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경기관광공사 후보 내정 황교익, 이낙연 측서 친일 프레임 씌우자 반격
"제 말을 자르고 비틀어서 일베들이 만들어 놓은 프레임"
보은인사 논란도 부인…"대통령 할아비가 와도 내 권리…사퇴 안 해"
SNS서는 "이낙연 정치적 생명 끊는데 집중"

경기관광공사 사장 후보로 내정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와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 연합뉴스·국회사진취재단경기관광공사 사장 후보로 내정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와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 연합뉴스·국회사진취재단경기관광공사 사장 후보로 내정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59) 씨가 18일 "이낙연 씨는 일베냐"며 "이낙연 씨는 저한테 인격적 모독을 한 것에 대해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낙연 캠프 측이 자신을 향해 "오사카 관광공사에 맞을 분"이라며 친일 프레임을 씌우자 맞공세를 편 것이다.

황 씨는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낙연 전 대표와 캠프 측에 이같이 사과를 요구했다.

황 씨는 자신에 대한 친일 공세에 대해 "'일본 야끼니꾸라는 음식이 한국 불고기 음식이 됐다'라고 저는 이야기한 적이 없다"며 "'야끼니꾸라는 표기가, 소육이라는 그 단어가 불고기라는 단어로 번역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라는 게 제가 한 말"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다 지워버리고 '불고기가 야끼니꾸에서 왔다'라고 말했다라고 하는 것이 제 말을 자르고 비틀어서 일베들이 만들어 놓은 프레임이에요. 그 말을 그대로 한 거예요. 이낙연 씨 일베이냐"고 따져 물었다.

보은인사 논란과 관련해서도 황 씨는 "2018년도에 제가 이재명을 지지하자라고 했으면 이야기했으면 그때 보은이 있어야 되는 것"이라며 "그리고 경기관광공사 자리가 한 9개월 동안 빈자리로 있었다. 그러면 빈 자리가 생기자마자 저한테 이야기를 했었어야 되는 것"이라고 부인했다.

또 황씨는 지난 2018년 이 지사 지지 발언 이후 극렬 지지층에게 시달린 경험도 털어놓았다. 그는 일부 강성 지지층에 대해 "극렬 문파"라고 지칭하며 "그분들은 아예 한 사람의 생존, 생명 자체를 앗아가려고 하는 악마들이라고 저는 본다"고 비판했다.

황 씨는 그러면서 후보직 사퇴에 강하게 선을 그었다. 그는 "사장 자리를 하지 못한 어떤 결격 사유가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라"며 "근거를 가지고 오고 난 다음에 사퇴이야기를 하라"고 말했다. 이어 "왜 나한테 내 권리를 내놓으라라고 말을 하느냐"며 "대통령 할아비가 와도 나는 내 권리를 내놓을 생각이 없다"고 했다.
18일 오전 황교익씨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 황교익 페이스북 캡처18일 오전 황교익씨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 황교익 페이스북 캡처황 씨는 또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부터 청문회 바로 전까지 오로지 이낙연의 정치적 생명을 끊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선전포고를 하기도 했다.

황씨는 그러면서 "경기관광공사 사장 후보자는 제가 제 능력으로 확보를 한 권리다. 정치인 당신들이 함부로 시민의 권리를 박탈하라고 말하지 못한다"며 "당신들이 정치권력을 가졌다 해도 그 권력에는 선이 있다. 당신들이 파시스트가 아니라면 시민의 권리를 함부로 박탈하라고 말하지 말기 바란다"고 거듭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