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준석 휴가중일 때…안철수 "이번주 숙고 후 입장표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8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국민의힘과의 통합 논의가 공전 중인 가운데 이준석 대표가 휴가 중인 이번 주에 숙고의 시간을 가진 뒤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SNS를 통해 "그동안 통합 관련해서 많은 분의 다양한 견해를 들었다"며 "이번 주 동안 숙고의 시간을 가지려 한다"고 밝혔다. "결심이 서는 대로 국민과 당원 동지들께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도 했다.

오는 30일부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접수가 시작되는 만큼 안 대표가 '경선 버스'에 탑승하려면 하루빨리 합당 절차를 마무리 해야 한다는 게 국민의힘의 그간 입장이었다.

그러나 이 대표가 합당 협상 시한을 이번 주로 못박으며 양측이 다소 감정적인 언사를 주고 받은 뒤, 안 대표가 합당을 포기하고 제3지대 후보로 독자 출마할 가능성까지 거론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빠르면 이번 주 안에 양당의 합당 논의가 다시 시작될지 주목된다. 

한편 휴가 중인 이 대표는 이날 경북 안동을 비공개로 찾았다. 오는 9일부터는 경북 상주에서 5일 동안 개인택시 양수·양도 교육을 받을 계획이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무울2021-08-08 17:41:29신고

    추천0비추천1

    떵인지.딘장인지.도.잘모르것.같은대...느낌.나라에.뭐.가.필요할까.

  • NAVER동학의후예2021-08-08 17:26:53신고

    추천2비추천1

    합당은 안하는게 좋을듯합니다.
    자강에 힘을쓰고 독자 출마를 하셔야지 기회가 있습니다.
    뭐하러 망해가는 집에 들어 가실려고 하십니까?

  • NAVER이글스2021-08-08 17:07:33신고

    추천2비추천1

    국민의 당 안철수는 안철수로 뚜벅 뚜벅 곧게 가라 지금껏 합당이라는 것에 매달려 항상 실패 했다 그러나 국민의당으로
    끝가지 갈때 35석 국회의원을 배출 했다 제발 합당 하지 말고 끋게 가면 찬스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