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벽화'에 여권 내부서도 "금도 넘었다…자진 철거해달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이재명측 "결혼 전 사생활 조롱보다는 도이치 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등 날카롭게 검증해야"
이낙연 "민망하고 거북"…김두관 "국민 정서 뛰어넘은 오버 케이스…지도부가 제어해줘야"
이상민 "지나친 행위…내밀한 사생활·가족에 대해선 신사협정 준수해야"
김상희 국회부의장 "표현의 자유 넘어선 인권침해…자진 철거 정중히 요청"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관철동 한 건물 옆면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를 연상케 하는 '쥴리의 남자들' 벽화가 그려져 있다. 박종민 기자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관철동 한 건물 옆면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를 연상케 하는 '쥴리의 남자들' 벽화가 그려져 있다. 박종민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의 사생활 의혹을 풍자한 벽화에 대해 여당 대선 주자들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도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이재명 경기지사 캠프는 29일 남영희 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윤 전 총장의 아내라는 이유로 결혼 전 사생활을 무분별하게 비판해도 되는지 모르겠다"며 "표현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작금의 통념으로 볼때도 쥴리 벽화는 금도를 넘은 표현"이라고 지적했다.

남 대변인은 "결혼 전 사생활 조롱보다는 코바나컨텐츠 후원금 모금 의혹, 도이치 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등 정말 중요한 '윤석열 검사'의 아내 김건희 씨에 대한 검증의 칼날을 날카롭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MBN에 출연해 "조금 민망하고 말씀드리기 거북하다"고 말했다.

김두관 의원도 이날 CBS 한판승부에 출연해 "가끔 열성 지지자들이 국민 정서를 뛰어넘는 오버를 하는 케이스들이 많이 있는데 그 부분은 지도부에서 적절하게 제어를 해 줘야 한다"며 "동거설 문제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라서 존중되는 게 맞다"고 밝혔다.

다만 김 의원은 '논문 표절 의혹'을 비롯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등 여러 가지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충분한 해명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당 선관위원장인 이상민 의원도 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좀 지나친 행위인 건 틀림없다"며 "공직선거후보자로서 공직에 관련됐다면 사적 부분도 검증을 해야겠으나 그렇지 않고 내밀한 사생활 부분, 특히 가족에 대해선 웬만하면 서로 후보 간엔 신사협정을 준수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민주당 소속 김상희 국회부의장은 페이스북에서 "표현의 자유를 넘어선 명백한 인권침해"라며 "벽화를 설치한 분께서는 해당 그림을 자진 철거해주실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