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파갈등 시작점에서 최재형, 윤석열에 공개회동 제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야권 대선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당내 세력분화 움직임을 함께 경계하자며 공개 회동을 제안했습니다. 최 전 원장이 오늘 언론에 공개한 회동 제안문에서 윤석열 전 총장과 현재 시국 상황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당원과 국민을 안심 시켜 드리는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박종민 기자·국회사진취재단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박종민 기자·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8일 야권 대선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당내 세력분화 움직임을 '함께' 경계하자며 공개 회동을 제안했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언론에 공개한 회동 제안문에서 "저는 윤석열 전 총장과 만나 현재의 시국 상황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하고, 당원과 국민을 안심 시켜 드리는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그것이 우리 두 사람이 정권교체를 갈망하는 국민들 앞에 마땅히 갖춰야 할 자세"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왼쪽)이 지난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을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 이날 최 전 감사원장은 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의 사무실을 찾아 인사를 나눴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왼쪽)이 지난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을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 이날 최 전 감사원장은 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의 사무실을 찾아 인사를 나눴다. 윤창원 기자최 전 원장은 "윤 전 총장을 정권교체의 도정에서 함께 해야 할 동지로 인식한다"며 "공직 생활을 하다 이제 막 기성 정치에 뛰어든 사람으로서, 기성 정치권의 변화와 혁신에 함께 긍정적 역할을 해야 할 정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훈훈한 분위기로 제안문을 시작했다.

곧이어 최 전 원장은 "최근 여러모로 당 안팎이 어수선하다. 언론에서는 계파 정치라는 프레임으로 보도하고 있다"며 이른바 '친윤(석열)계'의 세과시와 그에 반발작용으로 '반윤계'의 도래 분위기를 염두에 둔 본론을 시작했다.

그는 "이런 상황에 대해 지난 시절 계파 갈등의 폐해를 누구보다 심각히 경험했던 국민의힘 당원이나 지지자분들 입장에서 불안하게 생각하는 것 또한 엄연한 현실"이라며 "이는 정권교체를 위해 결코 바람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최 전 원장은 "회동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윤 전 총장의 긍정적인 답변을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