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200명 선별검사 몰린 마포구 'QR코드 문진' 대기시간 줄였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 마포구 제공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 마포구 제공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로 하루 평균 1200명이 넘는 검사자가 보건소 선별진료소로 몰리자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 작성 시스템을 도입해 무더위와 장시간 대기로 인한 검사자 피로도를 줄였다.

지난 16일부터 마포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도입한 QR코드 전자문진표 작성 시스템은 기존 '대기-수기 문진표 작성-접수-검사' 4단계 절차를 '대기(전자문진표 작성)-접수-검사' 3단계로 진행된다.
 
구는 수기 문진표 작성 중 시민들 간 교차 감염 우려를 낮추고, 근무자들의 업무부담도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전자문진 시스템은 검사자가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비치된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촬영 후, 직접 전자문진표를 작성하면 된다. 접수처에 본인 여부와 작성 내용을 확인한 뒤 바코드를 출력해 검체를 채취하는 방식이다.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선별 검사를 받은 한 시민은 "무더위에 위생장갑을 끼고 수기로 문진표를 작성하고 대기하던 과정이 없어져 빠르고 쾌적해졌다"고 전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해선 자발적인 코로나19 검사가 필요하다"며 "구는 신속하고 쾌적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