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댓글조작, 정통성 문제"…이낙연측 "또 불복타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왼쪽)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왼쪽)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21일 야권이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실형 확정 판결을 두고 문재인 정권의 정통성을 문제 삼으며 비판하자 현 정부 초대 총리 출신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이 정면 반박에 나섰다.

이낙연 캠프 배재정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어디서 함부로 정통성을 논하는가"라며 "김 지사 대법원 판결에 국민의힘과 야권 대선주자들이 신이 난 모양"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어떤 정부인가. 박근혜 정권을 탄핵하고 촛불을 든 국민들에 의해 출범한 정부다"라며 "문재인 정부에 정통성 운운하는 것은 탄핵을 부정하고 촛불시민들을 모욕하는 것"이라고 했다.

특히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총장이 비판에 가세한 부분을 두고 "더욱이 문재인 정부에서 검찰총장을 지냈던 윤 전 총장이 '현 정권의 근본적 정통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언급한 것은 대꾸하기도 싫은 얼토당토않은 말"이라고 강조했다.

또 "홍길동은 '호부호형'을 못했다는데 윤 전 총장은 이러다 자기 자신마저 잃어버리는 것은 아닐지 심히 염려스럽다"며 "차제에 국민의힘에도 경고한다. 잊을 만하면 다시 부르는 '대선 불복 타령' 이제는 지겹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입장문을 통해 "국정원 댓글 사건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 규모의 여론조작, 선거공작의 실체가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결국 현 정권의 근본적 정통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이 사법부 판결로 확인된 것"이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