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 와중에 또'…국방부 직할부대 장성 성추행 혐의 구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국방부 직할부대 소속 A준장이 지난달 소속 부대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보직해임 뒤 구속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군 부사관 성추행 은폐·사망 사건을 대대적으로 수사하고 있는 와중에 벌어진 사건이어서 더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서욱 국방부 장관은 이번 사건에 격노하며 철저한 수사를 주문했습니다.


국방부 직할부대에서 근무하는 현역 장성이 성추행 혐의로 구속되는 일이 벌어졌다.

특히 이번 사건은 공군 부사관 성추행 은폐·사망 사건에 대한 대대적인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발생해 군의 전반적인 성범죄 관련 인식이 매우 심각하다는 지적을 피할 수 없어 보인다.

6일 군 당국에 따르면 국방부의 한 직할부대 소속 A준장이 지난달 소속 부대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보직해임되고 구속됐다. 이 사건은 피해 여성의 신고로 군 수사당국에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사건은 공군 부사관 성추행 은폐·사망 사건 수사가 한창 진행 중인 와중에 벌어져 더 충격을 주고 있다. 서욱 국방부 장관은 군 수사당국이 사건을 인지한 즉시 이를 보고받고 격노하며 철저한 수사를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역 장성이 성범죄 가해 혐의를 받는 경우는 올해 들어서는 물론 최근 몇 년 동안에도 매우 드물었던 일이다. 때문에 일선의 장병들뿐만 아니라 장성들에 대한 성인지 교육 또한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