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크래프톤, 인도 게임 스트리밍 로코에 101억원 투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로코, 라이브 게임 스트리밍 및 이스포츠를 이끌어 온 플랫폼…비디오 게임 콘텐츠 소비 지속적 증가 예상"

연합뉴스

 

크래프톤은 인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로코(Loco)’에 투자한다고 28일 밝혔다.

로코는 인도 최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포켓 에이스(Pocket Aces)’로부터 독립한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인도에서 라이브 게임 스트리밍 및 이스포츠를 이끌어왔다. 특히, 인기 게임 스트리머 발굴 및 참여도 높은 커뮤니티 구축, 인도 최고 이스포츠팀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인도 내 게임사업을 국가적인 주류 사업으로 이끌어내는데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크래프톤은 인도 내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로코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다양한 투자자들과 함께 한화 101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인도의 최초 게임 및 인터렉티브 미디어 펀드인 루미카이(Lumikai)를 비롯해 해시드(Hashed), 히로 캐피탈(Hiro Capital), 노스 베이스 미디어(North Base Media), 엑실러 벤처스(Axilor Ventures), 쓰리원포 캐피탈(3one4 Capital)이 투자에 함께 참여했다.

크래프톤 손현일 투자본부장은 “인도 게이머들의 라이브 비디오 게임 콘텐츠 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인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제공 분야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기업인 로코에 투자를 단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크래프톤은 인도에서 중국 텐센트를 통해 배틀그래운드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해왔지만 지난해 중국과 인도간 국경선 문제가 불거진 이후 서비스가 중단됐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