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소상공인에 무이자 융자 200억 원 푼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울 성북구청사.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위기상황에 봉착한 관내 소기업, 소상공인 등을 위해 200억원 규모의 무이자(1년) 융자'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11월경부터 시작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조치로 소상공인 매출이 크게 급감하는 등 자금난이 심화되면서 정부의 재난지원금만으로는 피해경감 효과가 미흡할 것이라고 보고 장기 저리 융자를 추가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융자지원은 성북구 소재 소기업,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처음 시행하는 무이자 지원이다. 대출 후 최초 1년간 대출이자 전액을 성북구에서 부담한다.

지원대상은 성북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 등록 후 6개월이 경과한 사업주 중 개인신용평점 595점(舊.7등급) 이상의 소기업, 소상공인 등이다.

업체당 최대 2천만 원까지 대출되며, 지원조건은 1년 무이자, 대출이자 2.5% 수준(1년 변동금리), 보증료 0.5%,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6일부터이며, 200억 원 자금 한도 소진시까지 신청 받는다. 문의 및 신청은 성북구 관내 신한·우리·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가능하다.

이승로 구청장은 "금번 소상공인 융자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피해가 가장 큰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지원책이 사업 운영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북구가 지역 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