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광양시청 압색…정현복 시장 수사 속도(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특혜 채용 등 여러 의혹 중 '부동산 투기' 입증에 수사력 집중
수사관 17명 투입해 시장실·전산실·도로과 등 증거품 압수

전남경찰청 부동산투기 특별수사대가 13일 광양시청 전산 유지보수실에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유대용 기자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의 부동산 이해 충돌 및 특혜 채용 의혹 등을 수사 중인 경찰이 시장실을 비롯해 시청을 압수수색하는 등 본격적인 혐의 입증에 나섰다.

전남경찰청 부동산투기 특별수사대는 13일 오전 9시부터 수사관 17명을 광양시청에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강제수사에 나선 경찰은 이날 관련 자료 확보를 위해 시장실과 전산실, 회계과, 도로과 등 부서들에 대한 전방위 수색을 벌이고 휴대전화 등 증거물품을 압수했다.

압수수색에 들어간 경찰은 정 시장이 받고 있는 여러 의혹 중에서도 부동산 투기와 관련한 내용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전남경찰청 부동산투기 특별수사대 수사관이 13일 광양시청 도로과 압수수색을 한 뒤 관련 자료를 들고 나가고 있다. 유대용 기자

 

경찰은 정 시장과 자녀가 소유한 땅에 도로가 개설되고 부인 소유의 땅에 개발이 진행된 것과 관련해 관련자 컴퓨터, 휴대전화 등을 확보, 이해 충돌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정 시장은 자신과 가족의 땅에 도로를 개설해 이해 충돌 논란을 일으키고 가족 문중묘 인근 도로 개발에 100억 원을 들이는 등 특혜 논란을 빚었다.

경찰은 지난달 29일 정 시장과 부인을 부패방지법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지난 2일에는 정 시장이 친인척과 측근의 가족 등을 광양시 공무직이나 청원경찰로 특혜 채용했다는 고발장도 경찰에 접수됐다.

광양시 옥곡면 대죽리 660-1 일대 정현복 광양시장의 문중묘로 향하는 길 왼편에 약 15면 규모의 주차장이 조성됐다. 유대용 기자

 

여기에다 광양시 부시장으로 재직 중이던 2008년 문중묘 일대에 주차장 3곳을 불법 조성했다는 고발장도 추가로 접수되는 등 정 시장에 대한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부동산 투기와 관련한 혐의에 집중하고 있다"며 "압수수색을 통해 증거자료를 분석한 뒤 기존 조사 내용과 종합해 혐의를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현복 광양시장은 앞서 두 차례 입장문을 통해 "부동산 논란과 관련해 법적 책임을 질 일이 발생한다면 즉시 시장직에서 물러나겠다"며 논란이 된 일부 토지를 매각해 전액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