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선관위, 오세훈 낙선 운동하나" 항의방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선관위, 7일 투표장에 오세훈 후보 납세 정정공고 부착
국민의힘 "오세훈, 세금 더 냈는데 '누락'이란 표현 써"
"선관위가 사실상 오세훈 낙선 운동한 것"

국민의힘 유경준 총괄선대본부장(왼쪽부터), 전주혜 선대위법률지원단장,박성중 선대위원장, 배준영 선대위 대변인이 7일 오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항의방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7일 전국 모든 투표장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납세 관련 공고를 붙인 것에 대해 "선관위가 오세훈 낙선 운동을 하고 있다"며 항의 방문했다.

국민의힘 박성중 중앙선거대책위원장과 배준영 대변인 등은 이날 오후 선관위를 찾아 "오 후보의 배우자가 당초 신고한 금액보다 30만 2천 원을 더 낸 것을 '누락'이라는 표현을 써 마치 탈세했다는 식으로 유권자를 오도했다"고 항의했다.

앞서 선관위는 이날 전국 모든 투표장에 '오 후보 배우자의 5년간 실제 납색액이 1억 1997만 9천 원이었다'는 내용의 벽보를 붙였다.

책자 공보물에는 앞서 1억 1167만 7천 원으로 적혀 고지됐지만, 정확히 확인해보니 30만 원을 더 내 총 1억 1997만 9천 원이었다는 취지의 공고문이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선관위는 '배우자 소유 토지에 대한 재산세 납부·체납 실적을 누락함'이라는 내용의 이의제기 내용까지 담아 논란이 됐다.

오 후보 측은 "행정청이 전산에 옮겨 적는 과정에 오류를 일으켜 세금 통지가 되지 않았다"며 반발했다. 또 세금을 오히려 더 냈음에도 누락이라는 부정적 단어를 썼다고 항의했다.

국민의힘은 "사실상 오세훈 낙선운동을 한 것과 다름없는 이 행위에 대해 선관위의 사과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