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안철수, 오락가락하다 '서로 양보'…지지층 압박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안철수 "이제 만족하시나, 마음 비웠다"
오세훈 "바보 같은 결정 될지라도 제가 양보"

왼쪽부터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윤창원 기자

 

벼랑 끝 대치를 하면서 후보등록 마감일을 넘긴 야권의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논의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모두 '양보 승부수'를 던졌다.

◇안철수 "이제 만족하시나, 마음 비웠다"…오세훈 "바보 같은 결정 될지라도 제가 양보"

안 후보가 먼저 1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종인 위원장과 오세훈 후보가 요구한 단일화 방식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오 후보가 "다 수용하겠다더니 전혀 아닌 상황"이라고 반박하면서 협상은 재개의 물꼬를 트지 못했다.

안 후보 측에서 오 후보 측이 요구했던 적합도 조사는 제외한 채 경쟁력 조사 + 유선전화 10% 배합을 수용한다는 설명을 내놨다는 게 이유였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원하는대로 다 수용하겠다"며 "이제 만족하십니까"라는 메시지를 던졌다. 한숨을 여러 번 내쉬었다. "저는 마음을 비웠다"고도 했다.

오 후보도 같은 시각 '양보 선언'을 내놨다. "제가 양보하고 안 후보 측의 요구를 전격 수용하는 결정을 하려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무선전화 100% 조사도 수용하겠다고 했다.

"또 하나의 바보 같은 결정이 될지 모른다"고 덧붙였다. 시장직 사퇴, 조건부 출마 결정에 이은 결정에 다시 한 번 비난을 감수하겠다는 위치로 스스로를 내몬 것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