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매의 눈에 '딱 걸린' 일방통행로 역주행 음주 운전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산에서 새벽 시간 일방통행로를 주행하던 음주 운전자가 당시 순찰에 나선 경찰의 매의 눈에 걸려 적발됐다. 부산진경찰서 제공

 

부산에서 새벽 시간 일방통행로를 주행하던 음주 운전자가 당시 순찰에 나선 경찰의 매의 눈에 걸려 적발됐다.

2일 부산 부산진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전 1시 8분 부산진구의 한 일방통행로에서 야간순찰을 하던 서면지구대 권희주 순경의 눈에 한 차량의 불빛이 들어왔다.

권 순경은 '일방통행로에 무슨 차량이 거꾸로 올라오지'하고 차량 불빛을 면밀히 보고 있던 중, 갑자기 굴다리를 통과하던 차량이 헤드라이트를 끄고 순찰차 오른쪽 도로에 차를 세웠다.

몇 분 뒤 운전석 의자가 뒤로 젖혀졌고, 운전자는 순찰차가 자기를 계속 보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 채 뒷좌석으로 옮겨 탔다.

권 순경은 '뭔가가 있겠다'라는 생각에 순찰차에 내려 검문을 시작했다.

차 안을 살펴보니 조금 전에 세워졌던 차량 안 운전 조수석에는 한 사람이 잠들어 있었고, A(40대)씨가 운전석 뒷좌석에 앉아있는 것을 발견했다.

운전석은 텅 비어 있었다.

권 순경은 곧바로 뒷좌석에 있던 A씨를 내리게 했고, 운전자 입에서 술 냄새가 나자 혈중알코올농도 측정을 요구했다.

A씨가 '나는 운전자가 아니다'며 완강히 거부하다, 권 순경의 동료 경찰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하자 끝내 음주 사실을 시인했다.

음주 측정 결과 A씨는 면허정지 수준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A씨를 도로교통법(음주운전) 위반 혐의로 A씨를 조사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