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CJ 인사 "평균 2살↓ 女임원 5명 80년생"…"젊고 활기찬 경영진 변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CJ제일제당 최은석, CJ대한통운 강신호, CJ ENM 강호성
총괄부사장 1명, 부사장대우 13명, 신규임원 38명 등 78명 승진

(사진=자료사진)

 

CJ그룹이 10일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를 대대적으로 교체하는 2021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신임 임원은 작년보다 2배 늘었고 역대 최대인 8명의 여성 임원이 탄생했다. 특히 이중 5명이 80년대생 여성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신임 임원 38명의 평균나이는 45세다. 최근 2년 사이 2살 낮아졌다. 연공보다 능력경쟁을 통한 젊은 인재의 과감한 발탁으로 그룹 전반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젊고 활력 있는 경영진으로 변모한다는 구상이다.

CJ그룹 주요 계열사 14개 가운데 약 60%인 8곳의 수장이 바뀌었다. 발령일자는 14일이다.

CJ제일제당 신임 대표이사에는 최은석 CJ주식회사 경영전략총괄이, CJ대한통운 신임 대표이사에는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가, CJ ENM 신임 대표이사에는 강호성 CJ주식회사 경영지원총괄이 각각 내정됐다.

왼쪽부터 최은석 CJ주식회사 경영전략총괄,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강호성 CJ주식회사 경영지원총괄(사진=CJ그룹 제공)

 

또 △ CJ CGV 허민회 △ 중국본사 윤도선 △ CJ프레시웨이 정성필 △ CJ푸드빌 김찬호 △ CJ LiveCity 신형관 △CJ Feed&Care 김선강 대표이사가 각각 내정됐다.

CJ주식회사 경영전략총괄에는 임경묵 전략기획팀장이 선임됐다. CJ는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사업환경 변화 등 대내외 위기상황에 대처하고 미래 대비에 나설 수 있는 CEO들을 선임했다"고 말했다.

능력 있는 젊은 인재 중심의 임원승진도 단행됐다. △ 허민호 CJ ENM 오쇼핑부문대표가 총괄부사장으로, △ CJ푸드빌 김찬호 대표이사가 부사장대우로 승진하는 등 총괄부사장 1명, 부사장대우 13명, 상무 26명이 승진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신임 임원(상무대우)은 지난해의 2배 규모인 38명으로 확대됐다. 이중 밀레니얼 세대인 80년대생 여성 5명을 비롯 8명의 여성임원(21%)이 탄생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CJ 관계자는 "2020년은 불확실한 대외 경영환경 속에서 혁신성장과 초격차 역량 확보를 통한 질적 성장과 미래 대비에 주력한 한 해였다"면서 "내년 역시 새로운 경영진을 중심으로 포스트 코로나와 뉴노멀 시대에 적극 대비하여 글로벌 생존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이번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초미의 관심사였던 이재현 회장의 장남 이선호 제일제당 부장의 경영일선 복귀는 미뤄진 것으로 보인다.

CJ 관계자는 "이선호 부장은 정기임원인사 명단에 없다"고 말했다. 이 부장은 지난해 9월 마약 밀수혐의로 구속 기소된 이후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다. 사내 징계기간이 끝나 절차상으론 복귀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사실상 복귀하기엔 이르다는 주위의 시선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자료사진)

 

△CJ그룹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 승진자 명단
◇CJ주식회사
△부사장대우 김준현 이승화 이종화 김영수 이형준
△상무 황득수 한승아 송하경 임성철 옥진호
△상무대우 이종훈 최성준 신근섭 송재준 정수현 류호성 이경훈
△전문임원 상무대우 정혜경 권윤희

◇CJ제일제당
△부사장대우 김병규 김선강 신종환
△상무 이수희 박충일 Grace Kim 이주은 최자은 이창용 정훈구 최해룡 신용욱 김정수 김대현
△상무대우 김숙진 배혜원 김주연 강남철 조승범 최연재 이형석 이상현 남기돈 주혜빈 안승준
이영표 이찬
△전문임원 상무대우 김태형

◇CJ대한통운
△부사장대우 최우석 윤상현
△상무 정근일 김치홍 이정국 민영학
△상무대우 도형준 이병헌 윤재승 강원석 이정현 임채현 한승완

◇CJ ENM
△총괄부사장 허민호
△부사장대우 이경후
△상무 박천규 이상무 박현 정명찬
△상무대우 박성재 박상연 이선영 서성호 박현행

◇CJ푸드빌
△부사장대우 김찬호

◇CJ올리브영
△상무대우 서정주

◇CJ프레시웨이
△상무대우 김진중 박성진

◇해외본사/지역본부
△부사장대우 이동박
△상무 안구철 임경일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