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자가격리 수험생, 대학별 고사 기회 박탈되지 않아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 부총리, 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단과 간담회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격리자 수험생은 코로나19 환자는 아니며, 방역을 위해 이동 제한이 되는 경우이기 때문에 최대한 그 학생들이 정당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기회가 박탈되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 회장단과 간담회를 주재하며 수험생 지원에 협조를 당부했다.

유 부총리는 "올해 코로나19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뿐 아니라 대학별 평가 과정에서도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고 예년과 달리 많은 준비도 필요하다"며 "안전하고 공정한 입학 전형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부와 대학 관계자, 모두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대학과 전문대학에서 혹시 격리자가 된 수험생에게 최대한 평가 받을 기회를 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의 말씀을 드린다"며 "교육부도 한 명의 학생이라도 평가에 더 응시할 수 있도록 대학과 전문대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인철 대교협 회장,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과 대교협·전문대교협 부회장단이 참석했다.

대교협과 전문대교협은 간담회 후 공동 입장문을 내고 "대학과 전문대학은 대학별 평가를 운영할 때 철저한 방역 관리를 통해 모든 수험생이 안전하게 대학별 평가에 응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입전형의 공정성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대학별 평가에서 격리자 수험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