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수출용 온실 스마트팜 조성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의 핫뉴스

닫기
농식품부, 스마트팜 조성·운영 주관할 기업 컨소시엄 공모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카자흐스탄에 수출한 한국형 스마트팜 패키지(사진=자료사진)
네이버채널 구독
농림축산식품부는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 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모 절차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 사업은 스마트팜 수출 유망국가에 수출 거점 조성을 위해 스마트팜 컨소시엄이 시범온실을 조성·운영하는 사업이다.


농식품부는 지난 4월 스마트팜 수출 유망국가 중 하나로 평가받는 카자흐스탄을 대상으로 사업을 주관할 컨소시엄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사업공모는 메콩 유역의 신남방 국가인 베트남에 진출할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신남방 지역까지 스마트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실시공·설계, 기자재, 시설자재, 운영 등 각 분야의 전문기업들로 컨소시엄을 우선 구성하고 사업 기본구상, 시범온실 조성 및 운영계획 등이 포함된 제안서를 작성하여 다음 달 13일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 자격, 지원내용 등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실용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최종 사업대상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주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다음 달 20일에 최종 확정된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농식품부는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컨소시엄에는 한국형 스마트팜 시범온실 조성 및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베트남 농업과학원과 협력하여 시범온실에서 베트남 현지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교육을 실시하고 현지에서의 우리 스마트팜 효과성 실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베트남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사업을 통해 주변 메콩 유역 국가들에도 우리 스마트팜 기술이 소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저작권자 ©CBSi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