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차량 시위 몸풀기?…보수단체 서울서 카퍼레이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새한국, 서울 시내에서 秋장관 사퇴 촉구 차량 시위

개천절 차량 집회를 예고한 보수단체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회원들이 26일 오후 서울 시내 거리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고 정부의 '반미친중' 정책을 규탄하는 카퍼레이드를 벌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개천절 차량 집회를 예고한 보수단체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새한국)이 26일 서울 시내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차량 시위를 벌였다.

26일 경찰에 다르면 새한국은 이날 오후 2시부터 마포 유수지 주차장, 서초소방서, 사당, 도봉산역, 신설동역 일대에서 차 9대 이하가 참여하는 시위를 진행했다.

해당 단체는 일주일 전에도 비슷한 방식의 차량 시위를 벌였다. 경찰은 차량이 서울 도심으로 진입하지 않는 점 등을 고려해 집회를 허가했다.

한편 차량 시위 역시 집회로 간주돼 코로나19 확산을 감안한 '10인 이상 집회금지 통고' 방침을 따라야 한다. 차량 한대에 운전자 한명씩이 있는 것으로 간주해 10대 이상 차량 집회는 금지된다.

보수단체들은 이같은 방침에 반발하며 개천절 대규모 차량시위를 예고한 상태다. 정부가 금지 통고를 내린다면 행정소송을 내겠다고 밝혔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지난 25일 '개천절 집회 대비 전국 지휘부 화상회의'를 열고 개천절 '대규모 불법 차량시위'에 대해 "현행범 체포와 운전면허 정지·취소, 차량 견인 등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경찰은 집회 차단을 위한 '3중 검문소'도 운영할 방침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