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이병화)는 지난 24일 美EC-Council의 한국총판인 삼양데이타시스템(사장: 변수식)과 차세대 보안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이번 제휴협약은 미국 자격증인증기관 EC-Council이 운영하는 CEH(공인윤리적해커)와 CHFI(컴퓨터해킹포렌식조사관) 등의 보안자격증 및 교육커리큘럼을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시스템학과에 적용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이버대학중 유일한 정보보호시스템학과는 실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형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사이버 학과로 성장할 계획이다.
또한, 삼양데이타시스템과 산학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이 정보보안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 차세대 보안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삼양데이타는 세종사이버대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CEH, CHFI 등 EC-Council의 보안자격증 관련 교육컨텐츠(온라인, 오프라인)를 학습하고, 시험에 응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세종사이버대학은 향후 기존 교과과정연계, 자격증 취득시 가산점 부여, 특강 등 학생들이 재학기간 동안 해킹 및 포렌식 실무와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충분히 습득하여, 졸업 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할 계획이다.
현재 세종사이버대학은 2009-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29일(월)까지 접수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부동산경영학부(부동산경매중개, 부동산개발투자, 부동산자산경영, 금융재테크) ▲경영학부(경영,외식창업프렌차이즈)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행정, 노인복지, 아동보육복지) ▲호텔관광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게임3D애니메이션학과 ▲유비쿼터스컴퓨팅학과 ▲정보보호시스템학과 등 3개 학부 7개 학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