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시민, 문화육성 공약 발표…"이슈 아닌 정책선거 하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헌법에 문화권 규정해 전생애적 문화복지 실현
실생활 문화공간 대폭 확충

10일 대전 중구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위원회에서 더불어시민당 우희종 상임선대위원장(왼쪽)과 민주당 조승래 공동선대위원장이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을 위한 공동 정책·공약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릴레이 공동 총선공약 발표를 이어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은 10일 문화산업육성정책과 방송·언론 정책을 발표했다.

민주당 우상호 의원과 시민당 유정주 비례대표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이슈 선거가 아니라 정책 선거를 하겠다는 두 당 의지 담았다"며 "오늘 약속한 정책은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관철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들은 ▲문화권을 확립해 국민 全생애적 문화복지 실현 ▲미디어·콘텐츠 산업과 생태계를 집중 육성 ▲실생활 문화공간 대폭 확충 등을 제안했다.

구체적으로는 헌법에 '문화권'을 규정해 문화향유를 국민기본권으로 보장하고, 'K-콘텐츠밸리'를 조성해 콘텐츠 혁신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우 의원은 "문화예술산업 발전을 위해 뛰어온 현장형 정책가로서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법과 제도로 대한민국을 품격 있는 나라, 2030 문화강국으로 만들겠다"가 강조했다.

열린민주당이 민주당 몫의 비례표를 잠식하면서 민주당은 자당이 참여한 비례 위성정당인 시민당과 공동회의를 열고 공동 총선공약 발표 등을 해 오고 있다.

앞서 민주당과 시민당은 n번방 사태 근절과 같은 여성 안전 대책을 비롯해 국방, 장애인, 청년경제 등 14가지 분야의 공동 총선공약 발표를 이어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