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전남교육감, 직무수행 지지도 첫 60% 돌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개월 연속 전국 1위, 취임 후 최고 지지율 기록
코로나19 개학연기 상황 속 적극 현장행정 등 긍정평가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사진=자료사진)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직무수행 지지도 조사에서 취임 후 최고 지지율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60%를 넘어섰다.

8일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장석웅 교육감은 여론조사 기관 리얼미터가 최근 진행한 민선3기 전국 17개 시·도교육감의 2020년 3월 직무수행 지지도 조사에서 60.8%의 지지를 얻어 지난해 5월 이후 11개월째 1위를 차지했다.

장 교육감의 지지율은 지난해 7월 취임 이후 가장 높은 것이며, 처음으로 60%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달(58.6%)에 비해서도 2.2%p 오른 것으로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 째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는 장 교육감이 취임 후 줄곧 추진해온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학생 중심 교실개혁'이 학교 현장에 연착륙하며, 도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결과로 풀이된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한 점, 교원 역량강화를 통한 수업혁신 등의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한 데 따른 도민과 전남교육 가족들의 평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맞는 비상 국면 속에서 적극적인 현장행정으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등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권 수호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리얼미터 3월 정례조사는 지난 3월 25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만 7000명(시·도별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시·도별 표집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 응답률은 4.8%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