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네이버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신의 탑, 미국에서 통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누적조회수 45억뷰의 신화, 애니메이션 글로벌 공개 후 美서 폭발적인 반응

(사진=네이버 제공)

 

NOCUTBIZ
네이버 웹툰을 바탕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이 함께 제작한 애니메이션 '신의 탑'이 지난 1일 첫 방송 이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미국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신의 탑은 1화 공개 이후 미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9위에 올랐으며, 애니메이션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미국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 내 주간 인기 애니메이션 랭킹에서 신의 탑이 1위를 차지, 7187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3199점으로 2위를 기록한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시즌 4'와 비교해도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도 지난 1일(현지 시간) 신의 탑 관련 내용을 보도하며 "에피소드가 끝날 때, 이 이야기가 어떻게 주간 500만 명의 독자들을 사로 잡았는지 이해하게 됐다"며 영상화 된 애니메이션과 원작 웹툰 IP 가진 콘텐츠의 힘에 대해 호평하기도 했다.

신의 탑은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지난 1일 전 세계 최초로 네이버 시리즈온 공개에 이어 애니플러스 채널과 미국과 일본에서 방영됐다.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5억 뷰를 돌파한 웹툰 신의 탑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10년 넘게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판타지 장르 대표 인기작이다. 주인공인 소년 ‘밤’이 자신의 전부인 소녀 ‘라헬’을 찾아 탑에 오르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방대한 세계관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자랑한다.

한미일 합작 애니메이션 신의 탑은 국내 네이버웹툰 IP를 기반으로 미국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크런치롤’(Crunchyroll)'이 투자·유통사로 참여하고,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이 제작을 총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