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파키스탄 등 남아시아도 코로나19로 봉쇄·통행제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남아시아, 인구밀집·의료인프라 부족으로 급속 확산 우려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소독작업 나선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의 방역원.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인도와 파키스탄 등이 유럽에 이어 지역 봉쇄와 통행 제한에 나섰다.

23일 NDTV 등 인도 언론에 따르면, 뉴델리를 비롯해 전국 80여개 주요 디스트릭트(주 아래의 시.군과 비슷한 개념)가 이날부터 31일까지 지역봉쇄에 들어갔다.

이 기간동안 열차와 지하철, 시외버스 등 대중교통 운행이 중단되고 학교와 종교시설, 각종 사업장도 모두 문을 닫는다.

인도에 진출한 삼성과 LG 등 한국 기업의 주요 공장의 가동도 중단됐다.

22일에는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제안으로 하루동안 인도 전역에서 자발적인 통행금지 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앞서 인도는 외국인의 입국을 사실상 금지하고 국제선의 운항을 중지했다.

인도의 확진자수는 415명이다.

또 파키스탄에서는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는 남동부 신드주가 23일부터 15일간 주 전체를 봉쇄한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주정부는 군병력까지 동원해 주민 통제에 나설 예정이다.

펀자브주와 라호르 등 주요 도시와 주도 조만간 이같은 봉쇄조치를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파키스탄은 최근 코로나19가 창궐한 이란에서 순례객이 대거 돌아오면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확진자수가 804명에 이르고 있다.

지난 주말 60시간동안 공식 통행금지령을 내린 스리랑카는 이 조치를 24일 오전까지 연장했다.

스리랑카의 확진자수는 87명이다.

이란과 국경을 맞댄 아프가니스탄에서는 22일 첫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확진자수가 늘고 있어 23일까지 40명으로 집계됐다.

이밖에 방글라데시와 네팔의 확진자 수도 각각 6명,1명씩 늘어나 각각 33명, 2명이 됐다.

20억 인구의 남아시아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우려를 낳고 있다.

인구가 밀집해 있는데다가 의료인프라도 부족해 전염이 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이 퍼질 수 있을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