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뒤늦게 '코로나19 특위' 합의…위원장은 민주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명칭 놓고 옥신각신…위원 구성 비율은 9(민주):8(통합):1(민주통합)
24일 본회의서 의결…미세먼지특별법 등 민생법안 처리 예정
정보위원장은 민주당, 교육위원장은 통합당에서 맡기로

민주 통합 의원 모임 장정숙(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미래통합당 김한표 원내수석부대표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현안 협의를 위한 3당 원내수석부대표 회동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여야는 20일 '국회코로나19대책특별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윤후덕·미래통합당 김한표·민주 통합 의원 모임 장정숙 교섭단체 원내수석부대표 3인은 이날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한달 가까이 특위 명칭을 놓고 갑론을박을 벌인 끝에 가까스로 나온 합의다.

코로나19 특위 위원장은 다수당인 민주당이 맡는다. 구성 비율은 9명(민주당), 8명(미래통합당), 1명(민주통합의원모임)으로 결정됐다.

민주당 윤후덕 원내수석부대표는 "24일 본회의에서 특위 구성의 건이 가결되면 바로 구성된다"며 "그날 위원 명단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생법안과 관련해선 "두 수석(김한표·장정숙)과 협의하고 있다"며 "법사위를 신속하게 더 가동할 수 있는 문제를 협의했고 이번에 틀림없이 입법 성과가 나는 20대 국회, 2월 국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주요 민생법안으로는 가습기살균제 참사 피해자 구제범위 확대 등을 골자로 한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를 위한 특별법 개정안',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안',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민간부문까지 확대하는 '미세먼지 특별법', '지역상권상생법' 등이다.

통합당 김한표 원내수석부대표는 "코로나19 대책 문제, 울산시장 부정선거와 관련 현안 문제에 대해 질의를 하고자 3월 2일 운영위 개최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여야는 또 국회 정보위원장을 민주당에서, 교육위원장은 통합당에서 각각 맡기로 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