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남부경찰청, 오늘 음주운전 일제 단속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경기남부경찰청, 오늘 음주운전 일제 단속 실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이 설을 앞두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오늘 고속도로 요금소와 음주운전 다발지역 등에서 일제 단속을 실시합니다.

남부청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주단속 장소 등을 공유하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30~40분 단위로 이동하며 단속할 계획입니다.

단속 대상은 영업용 화물차와 택시 등 모든 차량으로 이륜차와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자전거 등도 단속할 방침입니다.

◇ 경기도, 로타바이러스·RSV 감염 주의보

경기도가 겨울철을 맞아 로타바이러스와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RSV 감염증이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로타바이러스와 RSV는 호흡기 분비물 등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으로, 한겨울에서 초봄까지 발병이 지속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경기도는 "산후조리원과 신생아실, 영유아보육시설 등에서는 신생아 접촉 전후 손 씻기 등 예방 관리를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성남시, '광역 버스 노선...6월까지 확대

경기도 성남시가 아시아실리콘밸리 구상 지역인 성남하이테크밸리와 판교테크노밸리, 분당벤처밸리 일대에 올해 6월까지 7개 버스 노선을 확충합니다.

성남시는 우선 이번달 20일부터 성남하이테크밸리에서 서울 강남역을 운행하는 광역버스 9400번 노선을 신설합니다.

다음 달에는 고등지구의 마을버스 11-1번과 66번을 증차하고, 4월에는 판교1·2테크노밸리~광주 태전동을 운행하는 광역버스 3200번 노선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 법원, 고양이 연쇄살해 50대 남성 법정 구속

자신을 물거나 먹이를 먹지 않는다는 이유로 고양이 두 마리를 잇달아 죽인 50대가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수원지법은 동물보호법 위반 및 재물손괴 혐의로 기소된 51살 남성에게 징역 4개월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순간적인 실수라는 피고인의 변소를 받아들이기 어렵고 피고인에게 생명 존중의 태도를 찾아볼 수 없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