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예지 '용접공 비하' 발언 사과…"변명 여지 없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사 주예지 씨(사진=주 씨 유튜브 채널 방송 화면 캡처)

 

유튜브 스타 강사 주예지 씨가 '용접공 비하' 논란을 부른 자신의 발언을 두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사과했다.

주 씨는 1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제 라이브를 진행하는 도중 댓글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제가 특정 직업을 언급해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해준 분들께 불편함을 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변명의 여지 없이 정말 사과하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주 씨는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 도중 수능 관련 설명을 하면서 "7등급이 나온 건 3점 문제도 틀렸다는 것 아닌가. (공부를) 안 한 거다. 그럴 거면 용접을 배워 호주에 가야 한다. 돈도 많이 준다"고 말했다.

당시 방송을 시청하던 누리꾼들은 이를 두고 특정 직업군을 비하했다고 비판했다. 더욱이 그의 이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르내리면서 이 발언은 비하 논란으로 번졌다.

해당 발언이 널리 알려지면서 예정됐던 라디오 방송 출연까지 취소되는 등 논란은 확산됐다.

당초 주 씨는 이날 오후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 특집 녹음에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그의 발언 논란이 번지면서 해당 방송 녹음도 취소됐다.

주 씨는 "앞으로 말 한 마디 한 마디 좀 더 신중을 기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강사가 되도록 하겠다"며 재차 사과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