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6초 영상 프로모션 '스포트라이트'
트위터가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최상단에 노출되는 6초짜리 프로모션 동영상 기능 '스포트라이트(Spotlight)' 적용 국가를 한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12개 국가로 확대한다.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는 실시간 가장 많은 트윗 키워드를 순위로 보여주는 탭으로 이용자 주목도가 높은 광고 프로모션 진행해 적합하다.
스포트라이트는 6초 길이의 GIF나 영상, 일반 이미지를 지원한다. 모바일과 데스크톱 버전에서 모두 게시되며, 모바일 버전의 경우 화면의 가로를 완전히 덮는 크기로 스포트라이트가 표시된다.
트위터는 스포트라이트에 일반 콘텐츠도 담아 이용자 피로도를 낮췄다. 이용자가 2회 접속할 동안 광고 프로모션이 스포트라이트에 위치하지만 이후에는 실시간 트렌드 키워드와 관련된 일반 콘텐츠가 노출된다.
트위터가 글로벌 행동 연구 회사 'EyeSee'의 시선 추적 연구를 통해 분석한 결과 이용자는 일반 프로모션 트렌드에 비해 스포트라이트에 시간을 26% 더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모션 인지도는 113% 증가했으며 브랜드 고려율은 18% 상승했다. 미래에 해당 브랜드를 사용하겠다는 응답은 67% 상승했다. 또한 트위터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스포트라이트 광고 클릭률은 일반 프로모션 트렌드 광고보다 세 배 높게 기록됐다.
트위터 스포트라이트는 올해 상반기부터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