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학교,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남부대학교(총장 조성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 주관으로 실시한 ‘2019년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결과 모든 영역에서 기준을 충족해 인증을 획득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지난 2011년 도입된 제도로 대학의 교육, 경영, 시설, 사회적 책무 등 대학 운영의 전반을 검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은 대학은 관련 법령을 충실히 이행하고 대학교육에 적합한 교육의 수준(질)과 시설을 갖춰 수요자인 학생들과 사회에 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남부대학교는 이번 평가인증에서 대학의 경영, 재정상태, 교육과정, 교수·학습, 학생지원, 교육시설, 교육성과를 비롯해 사회적 책무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인증기준을 충족했다.

특히 남부대학교는 교육과정운영과 교수·학습 지원, 수요자 만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성수 남부대학교 총장은 "모든 구성원이 사회적 책무와 교육자적인 사명감을 가지고 평가인증을 준비했고 교육은 물론이고 지역사회봉사, 교내 시설 등에 이르기까지 더욱 향상된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로 삼았다"며 "무엇보다 먼저 학생들을 생각하고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대학교가 획득한 대학기관평가인증은 정부의 각종 행정·재정 지원 사업에 활용되고 대학교육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각종지표로 사용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