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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A350 10호기 도입…연료효율성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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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비행에 최적화된 A350-900 10호기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2025년까지 장거리 노선 공급을 전체의 60%까지 늘려 장거리 중심 네트워크 항공사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 계획에 따라 A350은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최신 항공기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은 연료효율성이 25% 이상 뛰어난 A350을 중장거리 노선에 투입하고 있다.

동남아 노선인 △싱가포르 △하노이 △호치민, 장거리 노선인 유럽 △런던 △파리 등을 비롯해 미주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등 노선에서다. 또 오는 28일 취항하는 포르투갈 리스본 노선에서도 A350을 운항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의 A350은 △뛰어난 연료효율성 △기내 와이파이(WIFI)와 로밍서비스 제공 △동급 중대형 항공기 대비 확대된 객실 공간 △소음과 탄소배출이 적은 친환경성 △기내 기압, 습도 및 조명 개선으로 쾌적한 기내 환경 제공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중장거리 노선에는 연료효율성이 높은 A350 위주로 투입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단거리 노선에는 올해 첫 도입한 A321NEO를 투입해 노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2025년까지 A350을 30대, A321NEO을 25대 도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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