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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 아이스크림 사업부문 자회사로 물적분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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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

분할 신설회사(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는 비상장 법인으로 분할 회사(해태제과식품 주식회사)는 상장법인으로 존속한다. 분할기일은 2020년 1월 1일이다.

해태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은 전국 유통망과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쌍쌍바 등 경쟁력을 갖춘 다수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보유한 빅4 빙과 업체다. 연간 순매출 기준 약 2000억원대의 경영실적을 내고 있다.

이번 분할은 경영 효율화를 가속화하고 투자 및 신제품 연구개발(R&D) 등에 보다 집중함으로써 아이스크림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해태는 또다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자회사인 이탈리아 3대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PALAZZO)'와 프리미엄 제품 개발, 새로운 유통망 구축 등 시너지 창출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해태제과는 이번 분할로 신설회사의 독립적인 성장은 물론 기존 제과사업의 기업 가치 및 주주 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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