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국내 1위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기업 지분인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클루커스' 지분 18.84%를 확보
"멀티 클라우드 사업 확장의 일환"

(사진=연합뉴스)

 

SK㈜ C&C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애저(Azure) 국내 1위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 Managed Service Provider) 지분을 인수하고 국내외 멀티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SK㈜ C&C는 MS 애저 MSP '클루커스' 지분 18.84%를 인수한다고 14일 밝혔다.

MSP는 기업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IT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SK㈜ C&C는 이번 지분 인수가 자사가 추진하는 클라우드 제트와 AWS·MS 애저·구글 클라우드 등을 연계한 멀티 클라우드 사업 확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지분 인수를 계기로 국내외 전문 클라우드 사업자들과 연계한 멀티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 확장에 나서고 다양한 클라우드 에코(Eco) 파트너사들과 함께 전 산업에 걸쳐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혁신 성공 사례 창출에 속도를 내겠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그룹은 오는 2022년까지 SK계열사의 주요 시스템 중 약 80%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을 마무리할 예정인데 SK㈜ C&C는 일ㄴ 주요 계열사의 수요에 맞춰 AWS·MS 애저·IBM·구글 등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한 데 묶으며 사별로 최적화된 멀티 클라우드 시스템 및 운용 체제 구현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높은 SK㈜ C&C와의 협력이 성사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루커스는 이를 바탕으로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K㈜ C&C 이응상 전략기획센터장은 "MS 애저는 물론 AWS, 구글 등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한 SK그룹 클라우드 전환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고객이 보유한 다양한 시스템에 최적화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