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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 2019년도 판매· A/S 고객 만족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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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인사이트 기획조사, 판매와 A/S 각각 18년 및 4년 연속 서비스만족도 1위
구매 고객 지속적 사후 관리, 오감만족키트 제공, 재구매 할인 등 전방위 서비스 제공A/S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및 전문 인력 양성으로 고객 만족도 높여

르노삼성이 컨슈머인사이트 주관 '2019년도 자동차 판매와 A/S 만족도' 기획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르노삼성 제공)

 

NOCUTBIZ
르노삼성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 주관 '2019년도 자동차 판매와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 기획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 측은 4일 컨슈머인사이트가 시행한 자동차 기획조사 '2019 국산차 부문'에서 AS와 판매서비스 분야 각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9년째를 맞이 한 컨슈머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조사는 매년 1회 표본규모 1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소비자만족도 조사다.

이 조사에서 르노삼성은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1위, A/S 서비스만족도는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현장에서 전방위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친 것을 평가의 비결로 꼽고 있다.

출고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쾌적한 시승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감만족키트를 제공하고, 르노삼성차 재구매 고객에게 차량 가격 추가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영 서비스센터 12곳을 비롯해, 전문협력서비스센터와 협력서비스센터 등 총 447곳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도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르노 그룹의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수리 전문가와 사고수리 전문가 교육 과정 을 운영하며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협력서비스센터의 기술 증진을 위해 직영점과 동일한 과정의 기술 레벨업 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9월 태풍 ‘링링’으로 많은 차량 피해가 예상되자 태풍 피해 차량 수리비 지원과 무상 견인 서비스 제공을 신속히 결정했고, 이후 태풍 피해 고객에게는 전 차종 50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적극 실시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이번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 소비자만족도 1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했던 다양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자평하며 “계속해서 고객들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소비자만족도 조사 1위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2020년형 SM6와 THE NEW QM6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구입비 지원과 현금 할인, 유류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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