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0주년을 맞은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옥외광고 아이디어 ‘미세먼지 비상구’(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비상구 이미지를 활용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미세먼지 문제의 탈출구라는 메시지를 담은 버스정류장 광고가 올해 대상을 받았다.
제일기획은 11일 서강대에서 연 제 40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을 열고, 대상 1편과 금상 5편 등 총 33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에는 영상광고, 인쇄광고, 옥외광고, 온라인광고, 광고기획서, 이노베이션 등 6개 부문에 3400여편의 아이디어가 출품됐다.
대상 수상작인 옥외광고 ‘미세먼지 비상구’는 상명대 등 4개 학교 학생들이 고안한 아이디어로, 단순한 시각적 요소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제일기획은 설명했다.
금상 수상작으로는 메신저 서비스의 메모 기능을 활용해 마켓컬리 고객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쇼핑하도록 한 ‘컬리한 그녀의 컬리톡 메모장바구니’(홍익대), 매장에서 신발 구입 즉시 크린토피아의 신발 세탁을 이용하도록 유도한 ‘새신 신어! 세탁해줄게!’(동서대) 등이 받았다.
올해 신설된 '올해의 동아리' 상은 대학생 연합 광고동아리 애드플래쉬가 차지했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 전원은 제일기획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받게 되고, 이들 중 2명은 오는 9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에 초청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