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철 통일부 장관 "남북정상간 만남 계속돼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6.15 남북정상회담 19주년 기념 학술회의' 축사
내년엔 '한반도 평화경제시대' 열어야

김연철 통일부 장관.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13일 "정부는 6·15 남북공동선언을 끊임없이 이행하고 한반도 평화의 여정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정상간 만남이 계속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에서 열린 '6.15 남북정상회담 19주년 기념 학술회의'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다시 남북, 북미, 한미가 선순환해서 비핵·평화 프로세스를 재가동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남·북·미 세 당사자는 숨가쁘게 달려온 시간을 지나 잠시 숨을 고르며 협상의 재개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금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내일이, 우리 후손의 미래가 결정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정부가 최근 국제기구의 북한내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사업비를 지원한 사실을 언급하고 이와별도로 대북 식량지원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화상상봉과 면회소 개보수 사업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접경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불, 병충해, 전염병 등에 대해 남북간 신속한 공동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진정한 평화는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평화"라며 "6·15 남북정상회담 20주년을 맞는 내년에는 남북관계의 온전한 회복과 평화가 일상이 되고 경제가 되는 한반도 평화경제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