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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체 매출, 온라인은 크게 늘고 오프라인은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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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3.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산업통상자원부가 30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출은 온라인으로 고객이 빠져나가고 의류 부문 판매가 부진하면서 작년보다 2.9% 감소했다. 반면 온라인 유통업체는 가정의 달 관련 상품 판매과 식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14.1% 증가해 두 자릿수 상승세를 이어갔다.

상품군별로 보면 패션·잡화(-2.3%)를 제외한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가전·문화(7.5%)와 유명브랜드(14.6%)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경우, 매출은 편의점이 3.1%, 대형슈퍼마켓(SSM)이 1.1% 증가했다. 그러나 대형마트는 7.7%, 백화점은 3.8% 감소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 전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9% 줄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성장세가 이어졌다.

온라인판매중개는 전년대비 16.1% 성장했다. 배송서비스 강화 및 상품 확장으로 식품류 매출이 45.3% 증가했다.

온라인판매는 9.4% 증가했다. 특히 여름철 계절가전 판매가 늘어 가전·전자 품목 매출이 43.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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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VER냠냠04132021-11-30 23:51:15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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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신을 접종했어도 소용이 없는 변이라고 전해들었는데, 백신패스와 위드코로나가 과연 유효할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백신 접종을 진행했건만 매년 맞아야 한다는 이야기도 그렇고 백신이 무효화된다는 변이도 그렇고 도통 코로나 상황이 나아질거 같이 보이지를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