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유공자 대상 로또 판매점 추가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부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들을 상대로 로또 판매점을 추가 모집한다.

기획재정부 구윤철 2차관은 24일 복권위원회를 열고 온라인복권(로또) 판매점을 추가 모집하기로 의결했다.

이날 복권위원회는 온라인 복권 판매점이 줄어들고 기존 법인판매점 계약이 종료되는 가운데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판매점 수를 늘리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2004년 9845개에 달했던 로또 판매점 수는 판매점의 경영상 문제나 점주의 고령화 등으로 꾸준히 줄어들어 지난해에는 7211개로 26.8% 감소했다.

또 2021년 연말까지 기존 법인판매점 640개와의 계약이 종료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복권위원회는 올해부터 향후 3년 동안 로또 판매점을 공개모집해 전산추첨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수탁사업자인 ㈜동행복권은 1·2차년도에는 각 30%(에 해당하는 711곳씩 모집하고, 마지막 3차년도에는 40%에 달하는 949곳을 모집하는 등 총 2371곳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으로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30조에서 정한 우선계약대상자에 70%를 우선 배정하되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강화․확대하기 위하여 차상위계층도 30% 참여를 허용한다.

이에 따라 다음달 중으로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 홈페이지 등에 관련 공고를 낸 뒤 오는 8월쯤 최종선정할 계획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