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아웃도어 카메라 TG-6 공개…7월 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올림푸스한국은 23일 아웃도어 카메라 TG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 ‘Tough TG-6 (이하 TG-6)’를 공개하고 국내에는 7월 초에 공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TG-6는 올림푸스 TG시리즈 중 최상위 제품으로 강력한 방수/방한/방진과 내충격 성능은 물론 F2.0의 밝은 이너줌 렌즈를 탑재해 산, 바다, 계곡, 겨울철 혹한 등의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마크로(접사) 기능, 수중 촬영 기능이 향상되었고, 다양한 액세서리와의 호환성을 확장시켜 촬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TG-6는 우수한 방수 성능으로 15m 수심에서도 촬영이 가능할 뿐 아니라 2.1m 높이의 낙하에도 견뎌내는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영하 10도의 추위에서도 촬영을 이어나갈 수 있는 방한 성능과 빈틈없는 방진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100kgf의 하중을 견뎌내는 강력한 터프 성능으로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다양한 촬영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유의 필드 센서 시스템(Field Sensor System)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 고도, 수심 정보 등 다양한 트래킹 정보를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다. 올림푸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OI.Track(Olympus Image Track)을 스마트 기기에 설치하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면서 촬영 당시의 이동 경로, 속도, 고도, 수온 등의 정보도 지도 및 그래프로 함께 볼 수 있다.

화질도 한층 개선됐다. 광학 4배줌 F2.0의 밝은 이너줌 렌즈와 1200만 화소의 초고속 CMOS 이미지 센서 그리고 올림푸스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X에 탑재된 최신 이미지 프로세서 ‘트루픽 VIII(TruePic VIII)’이 결합해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현미경 모드가 한층 개선되어 평소 보지 못했던 피사체의 독특한 장면까지 현미경으로 관찰하듯 생동감 있게 촬영이 가능하다. 접사 촬영 시 `심도합성 모드(Focus stacking mode)`는 각기 다른 초점거리로 촬영된 3~10장의 사진을 합성하여 전체적으로 초점이 맞는 선명한 사진을 만들어 낸다.

3m 미만의 얕은 수심, 약 3m~15m의 중간 수심, 15m 이상의 깊은 수심에서 각기 다른 화이트 밸런스 모드를 선택하여 최적의 색을 재현할 수 있다. ‘방수 하우징 PT-059’를 함께 사용하면 수심 45m에서도 카메라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스쿠버 다이빙을 하며 수중촬영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새롭게 출시된 ‘어안렌즈(FCON-T02)’, 내장 LED의 빛을 이용하여 피사체에 균일하게 빛을 도달시켜주는 ‘LED 라이트 가이드(LG-1)’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함께 이용할 경우 더욱 다채로운 촬영이 가능하다.

색상은 레드와 블랙 두 가지로 가격은 미정이다. 전작인 TG-5를 감안하면 50만원 중반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림푸스한국 이쿠타 시노부 영상사업본부장은 “TG-6는 기존의 아웃도어 카메라와는 차별화된 기능과 성능으로 오랫동안 쌓아온 올림푸스의 명성을 이어나갈 제품”이라며 “아웃도어 활동이 증가하는 요즘 TG-6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든 최상의 화질로 즐거운 추억을 담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