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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ON, 한 달만에 거래액 30% 고객 6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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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만 1천여 매장 보유한 저력으로 분석
내년 상반기 ‘롯데 ON 앱’ 론칭

 

NOCUTBIZ
롯데쇼핑이 4월1일 론칭한 ‘롯데 ON’ 서비스가 지난 한 달간 거래액은 전년 대비 30%, 방문고객은 전년대비 60%가 넘는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1일 나타났다

롯데ON은 백화점과 마트, 슈퍼, 홈쇼핑, 하이마트, 롭스, 닷컴 등 롯데그룹 유통 7개사의 온라인 쇼핑몰을 로그인 한 번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쇼핑몰이다.

론칭 당일인 지난달 1일 방문객은 560만 명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중 7개 앱을 다 경험해 본 고객만 6만 명을 넘어섰다.

실제로 론칭을 기념하며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한 ‘롯데ON, 반값ON’ 행사를 통해 롯데하이마트의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 150대는 행사를 시작한 지 58초 만에 매진됐고, 롯데백화점의 ‘에스티로더 갈색병’은 200개 한정 수량이 행사 시작 2분 만에 완판됐다. 롯데홈쇼핑의 ‘필립스 고퓨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역시 200개가 10분 만에 매진됐다.

특히, ‘롯데 ON’ 서비스 론칭 후 신규로 유입된 고객의 경우 온라인에서의 유입보다 오프라인에서의 유입이 두 배 가량 많았다. 4월 1일 론칭 당일 신규 유입 고객 중 온라인에서의 유입은 30% 수준인 반면, 오프라인에서의 유입은 70%에 달했다.

이는 일반적인 온라인 기반의 e커머스가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 유입을 위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펼치는 것과 달리, 롯데의 경우 1만 1천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저력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는 내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롯데 ON 앱(App)’이 롯데 유통 7개사의 모든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O4O(On-line for Off-line) 채널 구축의 중심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 ON’은 향후 차별화된 AI 플랫폼 기반의 구매방식인 보이스 커머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올해 안에 AI 관련 R&D 전문 인력도 100여명까지 확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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