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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광고시장 순풍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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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광고시장은 이·미용 관련 업종 등의 강세로 광고비가 전달 대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5월 종합 '광고경기 전망지수'(KAI)가 112.5로, 전월 대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8일 밝혔다.

KAI는 주요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광고비 증감 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 광고주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는 온라인 매체가 전통 매체보다 강세로 전망됐다.

업종별 KAI는 봄 시즌을 맞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 '미용용품 및 이용 서비스(133.3)' 업종의 강세가 뚜렷했다.

반면, 가정의 달임에도 '음식 및 숙박서비스(95.5)' 업종의 마케팅 활동은 내수경기 부진을 반영하듯 다소 약세를 보였다.

이들 업종은 온라인-모바일을 중심으로 소규모 게릴라성 마케팅을 펼칠 것으로 예상됐다.

이번 KAI 조사에서는 미세먼지 관련 자동차에 관한 설문조사와 심층인터뷰가 실시됐는데, 응답자의 10명 가운데 8명은 미세먼지를 이유로 경유차 구입을 고려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 중 48.1%가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이 조사는 전국 만 20~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는 ±4.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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