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교육청 '고교학점제' 오는 2022년 전면 시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경기교육청 '고교학점제' 오는 2022년 전면 시행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022년부터 고교학점제를 전면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고교학점제는 고등학생이 대학생처럼 다양한 과목을 직접 선택해 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을 충족하면 졸업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올해 연구학교와 선도학교 124개를 지정해 고교학점제 시범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 경기도, 가짜 미세먼지 마스크 만들어 판 43곳 업체 적발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큰 틈을 이용해 가짜 미세먼지 마스크를 만들어 판 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도내 53개 미세먼지 마스크 제조업체와 25개 판매 업체를 대상으로 수사를 벌여 43개 업체를 약사법 위반 등의 혐의로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적발된 업체들은 신고된 제조시설이 아닌 다른 시설에서 미세먼지 마스크를 제조하거나 식품의약품안전처 KF 인증을 받지 않은 마스크를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마스크로 허위 광고해 판매했습니다.

◇ 경기도 '낡은 산업단지' 재정비…올해 포천·화선·평택

조성한 지 20년이 지나 낡고 불편한 경기지역 산업단지 3곳이 스마트한 산업단지로 변신합니다.

경기도는 포천 양문산단, 화성 향남제약산단, 평택 일반산단 등 3곳을 '경기 YES산단 육성'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국가재생사업에서 제외된, 낡은 중소 규모 지방 산업단지를 재정비해 젊고, 편리하고, 똑똑한 산업단지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입니다.

◇ 경기도, 정보소외계층에 중고PC 700대 보급

경기도가 정보소외계층을 위해 중고 컴퓨터 700대를 보급합니다.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에 있는 도민으로 최근 2년 동안 중고 PC를 보급 받지 않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소년소녀가정 등입니다.

오는 15일부터 열흘 동안 선착순으로 보급대상자를 선정합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