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2018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 7151억 원, 영업이익 6149억 원, 당기순이익 4215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5% 늘었지만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 5% 줄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3997억 원, 영업이익 1126억 원, 당기순이익 676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5%, 41%, 44% 하락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2334억 원 ▲북미‧유럽 1283억 원 ▲일본 352억 원 ▲대만 367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816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133억 원 ▲리니지 1497억 원 ▲리니지2 639억 원 ▲아이온 634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196억 원 ▲길드워2 802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2816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년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보였다. 모바일게임은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며 전체 실적의 53%를 차지했다. 아이온은 국내 과금 체계 전환(부분유료화을 도입)을 통해 전년 대비 35% 매출 상승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년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모바일게임은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며 전체 실적의 53%를 차지했다. 아이온은 국내 과금 체계 전환(부분유료화을 도입)을 통해 전년 대비 35%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