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 장학 사업 확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동국제강 제공)

 

NOCUTBIZ
동국제강과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올해부터 초중고 학생 대상 장학금을 신설하는 등 장학 사업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송원문화재단은 부산 지역에서 협약을 맺은 5개 고등학교 학생과 부산남구 지역복지센터에서 선발한 초등, 중등생 포함 총 90명의 학생에게 올해 4,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송원문화재단의 정목용 사무국장은 "장학 사업은 기업 성장의 모태가 된 지역에 보답한다는 동국제강 경영 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기존의 대학생 장학금에서 초중고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지역 내 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 장학 사업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6년째를 맞는 동국제강의 대학생 장학 사업은 9개 대학 14명의 이공계 대학생에게 총 1억 6,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장학생 전원에게는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졸업 후 동국제강 취업 희망 시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장학생 개개인에게는 같은 학교 출신의 동국제강 임직원을 멘토로 지정하여, 현업에서의 실무 소개 등 향후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게 했다.

한편 동국제강과 송원문화재단은 장학 사업 외에도 독거노인 생활지원금 전달, 불우이웃돕기 등 매년 10억원 상당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