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이용섭 광주시장, 직원들과 격의없는 '희망토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광주시청 공무원들이 27일 시청 18층 다목적홀에서 시 주요업무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실·국 서무 담당자들과 함께 '희망토크' 시간을 가졌다.

이번 '희망토크'는 이 시장이 직원들과의 소통과 교감을 위해 9월 처음 시작한 이래 세 번째이다.

이날 희망토크자리에서 직원들은 ▲청원경찰 충원 ▲사업소에 대한 관심 ▲공직자로서 소신을 지키며 근무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맞벌이 부부를 배려하는 어린이집 확대 운영 ▲직원 내부회의 공간 마련 ▲청사 공간 효율적 재배치 ▲공론화 참여 시민단체 의견 수렴 ▲성인지적 관점에서 시정 정책 마련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 ▲군공항 이전 정무적 차원 지원 ▲광주다운 특색을 담은 공원 조성 ▲청사 보안 강화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 시장은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직원과 간부 간 중간역할을 하는 여러분(실·국 서무담당자)이 있기에 광주시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다"며 "공직자로서 자신의 업무에 대해 애정과 자긍심을 갖고 열정을 쏟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부터 가족들에게 털어놓기 어려운 개인사까지 의견을 나누고 싶고 조언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핫라인을 통해 연락해달라"며 "부모의 마음으로 듣고 도와줄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