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노선 입찰제' 도입…내년 5월까지 연구용역경기도가 내년부터 버스회사에 일정 기간 노선 운영권만 주는 '노선 입찰제'를 도입합니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새경기 준공영제 도입방안 연구용역'을 서울시립대 산학협력단 컨소시엄에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5월20일까지 진행될 연구용역에서는 경기도형 노선 입찰제와 준공영제 시행에 따른 근로여건 개선방안 등의 시행모델을 마련하게 됩니다.
◇ 용인시, 21~22일 실내체육관서 '팔도품바 페스티벌'전국의 품바 고수들이 흥겨운 놀이판을 벌이는 축제가 경기도 용인시에서 열립니다.
용인시는 오늘부터 이틀간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전국 팔도의 품바공연을 선보이는 '용인 팔도품바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효를 다하는 축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품바페스티벌은 전국 팔도의 15개 품바팀이 참여해 신나는 놀이판을 선사합니다.
◇ 경기도, 내년 3월 고시원 10만 곳 화재경보기 설치경기도가 내년 3월까지 도 소재 고시원에 화재경보기 10만 개를 설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경기도는 최근 서울 국일고시원에서 발생한 화재사고와 관련해 다음달 7일까지 도 소재 노후 고시원 585곳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단독경보형 화재감지기 2만개를 설치한다고 밝혔습니다.
나머지 도 소재 고시원 2천여 곳에 대해선 내년 3월까지 8만 개의 화재 경보기를 설치할 방침입니다.
◇ 총 600억원 지원…'경기도 정책 공모' 30건 접수총 60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하는 경기도 정책 공모에 총 30건이 접수됐다고 경기도가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접수된 정책에 대한 사업 계획 검토와 발표 등을 거쳐 다음 달 19일까지 본심사에 진출할 10개 사업을 선정합니다.
본심사를 통과해 우수 정책으로 선정되면 최대 100억원까지 교부금이 지원됩니다.
◇ 경기교육청 '원아모집 미확정' 사립유치원에 행정 조치할 것경기도 교육청이 원아모집 일정을 확정하지 않는 사립유치원들에 대해 행정조치를 단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사립유치원이 원아모집 일정을 공개하지 않거나 확정하지 않을 경우, 내년 1월 9일 현 정원의 10%를 감축하도록 행정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6일 원아모집 일정을 내년 1월 이후로 잡거나 일정 자체를 공개하지 않은 사립유치원 107곳에 대해 시정명령 사전통지를 전달했습니다.
◇ 성남시 용역 비정규직 165명, 내년 정규직 전환경기도 성남시가 용역업체를 통해 간접 고용해 온 비정규직 근로자 170명 중 청소와 시설물관리 등을 맡은 165명을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직접 고용하기로 했습니다.
성남시는 이들 중 123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정년이 초과한 42명은 기간제 근로자로 직접 고용할 예정입니다.
성남시는 직접 고용에서 제외된 5명은 사업종료 예정이거나 민간의 고도 전문성 필요로 한 경우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