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스코대우, 글로벌 車강판 사업 뛰어든다…성우하이텍과 MOU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스코대우-성우하이텍, 자동차 강판 및 부품 공급, 판매사업 MOU
포스코대우 "단순 트레이딩에서 벗어나 생산, 가공, 판매까지 사업 강화"

포스코대우는 13일 성우하이텍사와 현지 차체부품 공급 및 판매 등에 대한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포스코대우 제공)

 

NOCUTBIZ
포스코대우가 국내 최대 자동차 차체부품 제조사인 성우하이텍과 함께 글로벌 자동차 강판 다운스트림 시장에 진출한다.

포스코대우는 13일, 인천 송도 포스코대우 사옥에서 성우하이텍과 글로벌 자동차 차체부품 공급 및 판매 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우하이텍은 1977년 설립된 국내 최대 자동차 차체부품 제조사로 중국과 체코, 멕시코, 독일 등 9개 나라에 차체 부품 생산 기지를 가지고 있다.

이번 MOU로 포스코대우는 미주와 인도 지역을 시작으로 철강 소재 및 차체부품의 통합 공급망을 구축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더 나아가 성우하이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가공부터 판매, 기술 지원까지 최적화된 솔루션마케팅을 마련할 계획이다. 향후 글로벌 자동차사의 신규 차종에 대해 공동 개발 마케팅도 진행한다.

포스코대우는 단순 트레이딩에서 벗어나 생산과 가공, 판매에 이르는 철강사업 밸류 체인을 강화해 장기 성장기반을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포스코대우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성우하이텍의 기술력이 집약된 공급망을 구축해 품질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