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자동차 불법 도장업체 무더기 적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자동차 불법 도장업체 무더기 적발

자동차 도장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 유해물질을 무단으로 주택가에 배출한 자동차정비공장이 경기도 단속에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경기도 특법사법경찰단은 지난달 자동차정비공장 123곳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을 실시한 결과 대기환경보전법 위반업소 33곳을 적발했습니다.

유형별로는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19곳, 방지시설 부적정 운영 12곳, 대기배출시설 변경 신고 미이행 1곳, 대기배출시설 운영일지 미기록 1곳 등입니다.

◇ 예산 낭비 공사 적발해 11억 절감

경기도 감사관실은 7개 기관의 9개 대형 공사장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 결과 6개 사업장에서 예산낭비 사례를 적발해 11억 500만 원의 예산을 절감했습니다.

또 설계와 다르게 시공한 2개 공사장과 설계의 오류나 수량이 과다 계상된 7개 사례를 적발해 시정 조치했습니다.

이번 감사는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29일까지 20~60% 정도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공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 경기도, 균형발전박람회 참가

경기도는 오늘부터 모레까지 대전에서 개최되는 2018년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서 '한반도 신경제지도의 중심지, 경기북부'를 주제로 경기도관을 운영합니다.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17개 시․도가 참여해 각 지역의 혁신정책을 공유하는 페스티벌입니다.

경기도는 미군반환공여지 개발, 경의․경원축 통일경제특구 조성, DMZ 평화생태밸트 조성 등 핵심적인 경기북부 균형발전 정책을 소개합니다.

◇ 남한산성에 전기차 충전기 8대 설치

경기도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가 전기차 충전기를 남문주차장 2대, 중앙주차장 4대, 센터주차장 2대 등 세계유산센터 소유 주차장 3곳에 설치했습니다.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는 오늘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충전기 시범운영기간으로 정하고 한 달 동안 무료 충전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충전요금은 급속충전의 경우 1kWh당 173원, 완속충전은 1kWh당 71원으로 결제는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 품목농업인연구회 리더십강화 교육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늘 경기도쌀연구회 등 도 단위 16개 품목농업인연구회원와 담당 공무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품목농업인연구회 리더십강화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농업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환경과 상황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도자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육은 변화하는 농업트렌드에 맞는 지도자의 역할과 품목농업인연구화 육성방안, 정보교환 등 순으로 진행됩니다.

◇ 집중호우로 최전방 DMZ 철책 무너져

지난달 말 경기북부에 쏟아진 집중호우로 비무장지대의 철책 일부가 무너지는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지난달 29일 경기도 연천군 비무장지대 남방한계선 철책 일부가 폭우로 쓰러져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군은 복구 작업과 함께 철조망과 과학화 감시 장비로 해당 구간의 경계 작전에 이상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