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교육공무원 471명 인사 단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종훈 교육감 '2기' 첫 교육공무원 인사…"정책연속성 위해 경험갖춘 인재 재신임"

박종훈 경남교육감.(사진=경남교육청 제공)

 

경남교육청은 16일 유치원·초등·특수·중등 교장급 등 교육공무원 471명에 대한 9월 1일 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유·초등 교장급 150명, 중등 교장급 80명, 유·초등 교(원)감급 102명, 중등 교감급 45명 등 377명이 승진, 전보, 전직으로 근무지를 이동했다.

또 초등 신규교사 90명, 유치원 신규교사 4명이 신규 임용됐다.

특히 진주와 거제, 양산, 밀양, 함안, 산청, 고성, 남해, 함양, 거창 등 10개 지역 교육장이 새로 임명됐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인사에 대해 "소통과 공감, 안전과 건강, 청렴으로 교육자치를 구현할 역량과 실천의지를 갖춘 유능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미래교육의 주춧돌을 놓고자 노력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박 교육감은 특히 "교육감 2기 정책을 연속성 있게 펼칠 수 있도록 본청이나 교육지원청에서 폭넓은 교육행정 경험을 갖춘 인재를 재신임했다"며 "앞으로도 교장공모제의 확대와 승진대상자의 현장평가 강화로 청정하고 공정한 인사제도를 확립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박 교육감은 이와 함께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수업혁신과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현장중심, 지원중심의 인사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