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득 현대모비스 대표, "분할합병 모든 주주에 이익...찬성 부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주주들에 입장문 "미래 경쟁력 강화 위한 최선의 선택...양사 기업가치 재평가 받을 것"

 

현대모비스는 그룹 지배구조 개편은 모든 주주에게 이익이 되고 숨겨진 기업 가치가 드러나게 될 것이라며, 오는 29일 주주총회에서 분할합병에 찬성해달라고 주주들에게 호소했다.

임영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는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2주 앞둔 16일 주주들에게 입장문을 내고 "오는 29일 예정된 임시주총에서 글로비스와의 분할합병안에 찬성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임 대표는 "이번 분할합병은 핵심부품기술 사업에 집중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 이라며 "분할합병 후 그룹의 지배회사로서 미래 기술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전사적인 역량을 미래 기술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또 "이번 분할합병 관련 평가는 공정하게 이루어졌으며, 모든 주주에게 이익이 되는 결과가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모비스와 글로비스 주식은 현재 양사 동종그룹에 비해 저평가 되고 있으며, 이번 분할합병을 통해 양사의 기업가치가 시장의 재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 대표는 "이번 분할합병과 후속 지분거래가 완결될 경우, 존속모비스-완성차-개별사업군으로 이어지는 투명한 지배구조가 확립될 것"이라며 "현대모비스는 주주와의 소통 및 주주친화정책을 강화하고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증진하도록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고자 노력해 왔고, 앞으로 이러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