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입제도 개편 특위 13명 명단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황진환 기자)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는 23일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 1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위원장은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상근위원이 맡아,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에 대한 국가교육회의의 책무성을 확보한다.

위원은 위원회의 중립성과 전문성 등을 고려해 국가교육회의 위원 3명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각각 추천한 인사 3명, 언론인 2명, 교원과 연구자 등 교육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다.

국가교육회의 위원 3명은 김대현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박명림 연세대학교 대학원 지역학협동과정 부교수, 장수명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대학원 교수이다.

단체 추전 3명은 강석규(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추천)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바이오생명제약과 교수, 김은혜(한국대학교육협의회 추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입학기획팀장, 이동우(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추천) 대구 청구고등학교 교사이다.

교육 전문가 4명은 김무봉 동국대학교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교수, 김신영
한국외국어대학교 사범대 교수, 박병영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조사통계연구본부장, 오창민 서울 동일여자고등학교 교사이다.

언론인 2명은 강홍준 중앙일보 선데이국 선데이사회에디터, 오창민 경향신문 사회에디터이다.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는 국민제안 열린마당,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협의회, 온라인 의견수렴 등을 통해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신인령 국가교육회의 의장은 "이번 특별위원회 구성 시 공론화 과정에 대한 국민신뢰 확보를 위해 위원회의 중립성과 전문성을 중시했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